'키스방' 찾아가니, 주황빛 실내에 좁은 방 수십 개 다닥다닥


해당 업계에 무지한 사람들을 상대로 ‘사기’를 친 것이나 진배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단순한 포커뷰어 프로그램 프랜차이즈화가 아니었다. 이와 동시에 바둑이 뷰어 프로그램 임대 키스방이 잘된다는 소문을 홀덤 뷰어 프로그램 들은 바둑이 뷰오 프로그램 사람들이 성인pc 뷰어 프로그램 앞을 다퉈 새로운 유형의 키스방을 만들어내고
이를 프랜차이즈화 시키다 보니 과당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여기에 일반적인 단독 점포들까지 경쟁에 뛰어들었다. 상황이 이렇게 전개되면서 이제 키스방은 애초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기 시작했다는 것. 단순히 키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 성행위 심지어 직접적인 성매매까지 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손님의 인적 사항이나 신체적 특징, 성적 취향 등을 무단 수집해 동종업계에 공유한 정황도 수사 과정에서 드러났다. 변종 업소들은 단속에 대비해 2중 3중의 안전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예약한 고객만 받고,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나 일반ㆍ공중전화로 통화를 시도하면 아예 받지도 않는다. 또 업자들이 단속 경찰의 얼굴ㆍ차종ㆍ전화번호까지 모두 꿰고 있어 풍속담당 경찰관은 1년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하는 실정이다.


1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애가 힘들다는 30대 남성이 지난 2018년 쓴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 남성은 온라인으로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합니다”라는 제목의 민원을 경찰에 제기했다. 한편 김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키스를 통해 매독ㆍB형 간염 등 각종 질병 전염이 가능하다"며 "키스방을 성행위 및 유사성행위와 달리 단순 서비스 업종으로 구분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는 `K키스방` 사이트에는 `매니저`로 불리는 20대 초반 여성들의 얼굴을 제외한 반라의 사진이 드러난 프로필을 등록돼 있다. 다양한 직업으로 소개된 18명의 매니저들에 대한 방문 후기는 현재까지 수십건이 넘는다.


영등포 모처에 위치한 유사 성매매 업소인 ‘키스방’을 직접 찾아갔다. 창문이 가려져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 3층까지 올라가는 층계에도 불이 모두 꺼져 있었다. 문 앞에 도착하니 불투명 유리문 뒤로 불이 켜져 있는 듯했다. 문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휴업합니다’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다.


키스방이 허가 없이도 영업할 수 있는 자유 업종으로 분류돼 있어서 영업 자체를 제재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특히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로도 지정돼 있지 않아서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행위를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서울시는 청소년들이 인터넷 예약을 통해 키스방을 이용할 개연성이 큰 만큼 적극적으로 규제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에 대책 마련을 건의할 계획입니다.


온라인의 경우 키스방 정보공유사이트를 통해 홍보 및 영업을 한다. 대표적인 정보공유사이트로는 밤알바 사이트 나나알바 [fox2.kr] 등 존재한다. 서울시가 최근 급속히 번지는 이른바 '키스방'에 대한 단속을 벌여서 업주를 포함해 모두 40여 명을 적발했습니다.


지워도 지워도 같은 패턴으로 계속 나타나는 걸 보며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했어요. 플랫폼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선조치를 하길 바랍니다. 또 “지난해 동료들과 ‘미성년자 성매매’ 관련 기획 보도를 하면서 절대로 성매매가 자발적이라고 얘기하면 안 된다는 걸 깨달았다. 피해 청소년들을 적절히 보호하지 않으면 이들은 또다시 성착취 구조의 굴레에 빠질 수밖에 없다”며 법제도와 교육, 인식 변화도 강조했다. 우선 문턱이 낮다는 건 요즘 지갑 상황을 반영한 거기도 하겠지. 또다른 건… 글쎄, 요새 소녀 아이돌 그룹이 인기던데, 어떤 사람들이야 걔네들 보고 소년 시절의 위안을 받는 정도겠지만, 모두 그럴리는 없잖아.


그러면서 “단순하게 키스만 할 경우는 음란행위까지는 해당되지 않겠지만 유사성행위 또는 남성 혼자서 자위행위까지 하는 것을 방치한다면 영업주는 풍속영업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3조2호에 해당한다”고 했다. 인터넷에서 검색어로만 쳐도 대략 100개 이상 떠오르는 각종 키스방 관련 카페 및 사이트에는 ‘키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매니저의 프로필 사진, 이용 만족도를 나타내는 후기가 다양하게 올라와 있다. 특히 프로필 사진의 경우, 얼굴이 나오지 않은 채 몸매만 강조돼 있어 남성들의 호기심과 성욕을 한층 자극한다. 게시판에는 ‘만나서 좋았다’ ‘또 만나자’ ‘허리가 휙휙 감긴다’ ‘다리가 예술이다’ 등 여성 매니저와의 다음 만남을 기대하는 남성들의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에 키스방들은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개설해 온라인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키스방에 상주하는 여성들의 직업과 신체 사이즈, 반라의 사진 등이 주요 메뉴로 걸려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